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얼마전에 강남역에서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강남 교보문고에서 잠깐 책을 구경하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우연히 발견했던 책이다.

이 책의 줄거리를 간략히 대변해 줄 수 있는 책 표지 문구에 따르면 …

촉망받는 올림픽 체조선수에서 사지마비 장애인으로,
미국 명문 다트머스 의대, 하버드 의대 인턴과정 수석졸업을 거쳐
세계 최고의 존스홉킨스 병원 수석 전공의가 된
슈퍼맨 닥터 리의 감동적인 인생 드라마!

어렸을 때 이민을 가서 부모님께서 힘들게 생활하는 것을 보며 주인공 이승복은 꼭 성공해서 부모님을 편하게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체조를 접하게 되었고, 체조선수가 되어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금메달을 따는 꿈을 꾸며 엄청난 노력을 한다. 그리고 노력 끝에 미국 국가 대표에 도전해 보라는 코치의 권유를 받을 정도의 위치에 올랐으나 그는 한국 국가대표가 되겠다고 고집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만용으로 고난이도 기술을 시도하다 턱을 바닥에 부딛히며 떨어졌고 C7-C8 척수가 끊어지며 사지마비 장애인이 되었다. 자신의 실수로 그렇게 되었기에 그 누구도 원망할 수 없었다. 남다른 의지의소유자였던 그는 삶의 의욕을 다시 찾고 의사의 꿈을 가지게 된다. 정상인도 해내기 힘든 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의지로 이겨내고 자신과 같은 환자들을 돌보는 수석의가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된 것은 …

그의 강한 의지는 어디에서 올까? 에 대한 대답이다. 아마도 한국에 대한 사랑과 그로 인한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 그리고 가족때문이 아니였을까 생각한다. 선천적인 의지력도 무시 할 수 없을 것 같다. 그가 체조를 시작했을 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딛혔지만, 꼭 성공해서 기쁘게 해드리겠다는 마음을 먹고 감행한 일이였다. 그러나 사고를 당해 사지마비인이 된 이승복은 이 상태에서 가족마저 실망시킨다면, 자신을 절대 용서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고, 다시 꿈을 가지고 강한 의지로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낸다.

우연한 기회에 나의 가족이 나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기에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를 믿어주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나는 열심히 살아야 하는 것이다. 항상 살면서 그 점을 잊지 않아야 겠다.

나를 지금의 이곳에 있게 한 세 가지를 꼽으라면, 그것은 꿈과 목표, 그리고 사랑이었다. 조국과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 나로 하여금 금메달의 꿈을 품게 하였고, 무엇을 하든 조국을 대표하고 싶다는, 최고의 한국인이 되어 한국의 이름을 세계에 빛내고 싶다는 목표를 갖게 하였다.

대화에 참여

댓글 2개

댓글 남기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