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전쟁

어린이날이 금요일인 덕분에 모처럼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목요일 저녁인 오늘 집을 향했다. 우여곡절 끝에 7시 30분 기차를 예매하고 태인이와 대전역행 택시를 탔다. 5분 전에만 표를 끊으면 되는데 10분정도 전에 도착해서 여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대전역사에 올라서는 순간, 평소에 줄 설 필요가 없었던 자동발매기 앞에서 발을 동동구르고 있는 수 많은 사람들을 보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곧장 태인이와 나의 발도 그 심리적인 움직임에 동참하게 되었다.

1분 1초를 다투는 상황, 태인이와 나는 서로 다른 줄에 섰다. 태인이 바로 뒤에 설까 고민하다가 옆줄에 섰는데, 태인이는 거의 표가 취소 되기 몇초전에 표를 받아내는데 성공했고 2분 정도 후에 나는 실패했다. 자동발매기에서 잠깐 뒤져보고는 자리가 없다는 걸 알고, 뒷사람들에게 미안해서 일단은 포기하고 나왔다.

태인이를 우선 보내고 자동발매기가 아닌 매표소에 줄을 섰다. 기왕 이렇게 된거 많이 늦게 가더라도 청소년 할인이나 받을 심사였다. 내 앞에 10사람정도 있었지만 기다리고 기다려 내 차례가 왔을 때, 1시간 20분 후의 새마을호 표를 구할 수 있었다. 빵과 우유를 사서 먹은 후, 의자에 앉아서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기 시작했다. 시간은 금새 흘러 플랫폼에 내려갔다. 새마을호 4번 타는 곳으로 가라고 해서 기다리다 기차가 와서 올라 탔는데 …

내 자리에 누가 앉아 있어, 확인해봤더니 “무 궁 화 호” 였다. 순간 지난 토익 사건이 떠올랐다! “4 번 타 는 곳”만 확인하고 그 뒤에 “3번 타 는 곳”으로 바뀐 것을 모르고 있었다. 다행히 무궁화호를 빠져나올 수 있었고 무사히 새마을호를 탔지만, 조금만 지체했더라면 서서 2시간 30분을 가야할 뻔 했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우여곡절 끝에 집에 오니 마음이 참 좋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