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청소

저녁먹으면서 보았던 “무한도전”에서 기습적으로 정형돈 집을 방문하여 매우 지저분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정말 리얼(?)했다. 재밌게 보면서도 왠지 남일 같지 않았던 건 한편으로 기숙사가 생각났기 때문.

주중에 잘 쓰지도 못하는 영어로 거북이 처럼 논문을 쓰다가 지쳤는지 주말인 오늘은 눈까지 아프고 무기력했다. 논문쓰는건 손도 대지 않고 종일 영화보고 책읽는데 시간을 써버렸다. 물론 책을 읽는 것이 시간을 허트루 쓴 것이라 할수는 없지만 해야할 일이 있었기에 스스로가 너무 한심하게 느껴지고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기숙사를 청소하며 마음을 다잡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기 위해 9시에 퇴근하였다. 점점 그들(?)의 귀차니즘을 닮아가며 빨래를 건조대에 걸어두었다가 옷장에 정리할 틈도 없이 바로 주워 입곤 했다. 그리고 새로운 빨래를 널어야 할 때면 건조대에 있던 옷들을 꺼내 옷장에 마구 집어 던져 놓았더니 옷장은 늘 난장판이고 입던 옷만 계속입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었다. 물론 셔츠나 웃옷들은 옷걸이에 잘 걸려있지만.

일단 빨래를 돌려놓고 이불을 정리하는 것으로 시작. 책상위와 옷장에 나뒹구는 옷들을 몽땅 침대위에 펼쳐놓고 정리를 시작하였다. 일단 당분간 안입을 반팔옷들을 정리하여 침대 밑 수납장에 정리하고 겨울옷들은 옷장 제일 위에 차곡차곡 쌓아두었다. 수건과 안에 받쳐입을 흰옷은 옷장 아래 서랍에 정리하고 긴팔옷과 반팔옷은 따로 층을 나누어 정리하는 것으로 마무리!

정리를 마치고 책상에 앉아 있으니 마음이 참 좋다. 정리된 기숙사 만큼이나 몸과 마음도 차분히 정리되어 남은 석사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데 워낙 나약한 인간인지라 쉽지가 않다. 환절기라 그런지 컨디션이 형편없는 요즈음.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기숙사 청소”에 대한 2개의 생각

  1. 글두 기숙사 2인 1실은 양호한 편이지. 4인 1실을 쓰면 빨래건조대에 빨래 없는 타이밍을 잡기도 어렵다구 ㅋ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