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Live

김경호 Live
김경호/예당음향

1. Rising Forace
2. 자유인
3. Aid & Aids
4. 슬픈 영혼의 아리아
5.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6. PULL ME UNDER
7. OVER NIGHT SENSATION 만물의 영장 SEPARATE WAYS
8. 운명
9. QUEEN-MUSTAPHA
10. DADDY BROTHER LOVE AND LITTLE BOY
11. 금지된 사랑

락음악에 있어서 나는 김경호 Live를 최고의 명음반으로 꼽는다. 락음악을 이상하고 부담스럽게만 생각했던 나의 선입견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축제에서 그 유명한 휘성이 거쳐갔던 마포고등학교 밴드 제네시스의 공연을 본 이후로 깨져버렸다. 물론 여전히 하드코어한 서양의 락음악은 잘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내가 충분히 좋아할만한 리듬감 있는 락음악을 발견했던 것이다. 그 당시 공연에서 제네시스 보컬이 불렀던 곡이 바로 Firehouse의 Overnight Senstation이였는데 그때의 전율은 잊을 수가 없다. 특히 초반부 힘차게 뻗어나가는 샤우팅(워어어어예~)은 압권이였다. 나중에 Firehouse가 부르는 동영상을 보았는데 씩 웃으면서 그 부분을 소화하는 것을 보고 충격먹었다.

각설하고, 10년 전에 발매된 이 앨범은 내가 기억하고 싶은 김경호의 진수를 알차게 담고 있다. 나의 김경호는 핑클의 나우를 부르면서 떠나갔지만 이 앨범에서의 김경호만큼은 나에게 락과 보컬에 대한 영감을 주었던 바로 그였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곡이 있다면 Overnight Senstation슬픈영혼의 아리아정도. 하지만 장담하건데 앨범의 수록된 곡들은 모두 훌륭하다!

전성기의 김경호를 그리워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으면 하는 음반이다. 그리고 예전에 나처럼 락음악에 대한 안좋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음반이다. 적당히 빠른 리듬과 시원한 샤우팅 창법으로 불러진 노래들이 가져다 주는 흥분과 쾌감은 가끔 기분이 우울하거나 삶에 지칠때 나에게 커다란 에너지를 선사하곤 한다.

대화에 참여

댓글 2개

댓글 남기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