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구입 (YAMAHA YDP-1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때라면 지를 수 없었던 물건을 지를 수 있을 때 돈을 번다는 사실이 참 좋다는 생각이 든다. 대학원 시절과 비슷한 생활에 조금 더 재밌는 일을 하면서 n배의 돈을 받으니 난 참 복도 많은 놈인 것 같다. (여복빼고 …)

화요일부터 피아노 학원에 나가기 시작했는데 상당한 연습이 필요함을 깨달았다. 그래서 사택에 있는, 주인도 안건드리는(?) 용호형의 야마하 P-70으로 매일 연습했지만 영 미안함이 가시질 않았다. 피아노를 연습해보니 시간가는 줄 모를정도로 몰입이 되고, 내가 연주하는 음악을 내 귀로 듣는 것이 즐거워(감동 n배) 평생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과감하게 사택의 내 방에 피아노를 들여놓기로 결심하고 제품을 물색했다. 기왕 시작하는거 제대로 하자는 지름신을 영접하기 위한 자기 합리화(?) …

피아노를 시작하기 전에는 막연히 20만원대 디지털피아노 사서 연습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인터넷을 통해 디피와 실제 피아노의 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하기로 했다. 오래 쓸 물건은 경제력이 허락하는 한에서 가장 좋은 것을 사는게 돈을 아끼는 것이라고 믿는 나의 판단 기준은 항상 가격대비 성능비!

그렇게 선택한 것이 용호형의 것과 동일한 야마하 P-70이였으나 스탠드에 의자에 건반 덮개까지 구입하자니 85만원이 넘게 들어갈 것 같아서 차라리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모든 것을 포함한 제품을 알아보기로 했다. 그렇게 해서 찾은 것이 YDP-151과 CLP-220이였는데 디자인만 다를 뿐 스팩은 동일하다. 가격도 비슷하지만 좋은 조건(95만원 6개월 무이자)에 엠플에서 판매되는 YDP-151이 있길래 주저없이 질렀다.

그리고 생각보다 빠르게 오늘 오후 1시 30분쯤 도착! 회사에서 할 일도 있고 너무 더워서 30분쯤 연주하고 회사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지만 건반의 느낌도 학원에서 만지는 진짜 피아노와 별 차이를 못 느끼겠고, 소리도 좋고, 디자인도 심플하니 만족스러웠다. 이제 룸메이트 양전임과 각출하여 구입한 업소용 선풍기만 도착하면 방에서 장시간(?) 피아노를 원없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다!

아래 동영상처럼 이루마의 Destiny Of Love를 연주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죽도록 연습, 또 연습!
몇 년이 걸리려나?

“디피구입 (YAMAHA YDP-151)”에 대한 10개의 생각

  1. 오오, 좋으시겠어요;
    저는 아직 디지털피아노는 진짜 피아노의 손맛을 낼 수 있지 못할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요즘 나오는 것들은 얼마나 좋아졌는지 궁금하군요. 나름 피아노를 10년은 쳐왔고 또 앞으로도 계속 칠 생각이기 때문에, 나중에 저도 독립(?)하게 되면 피아노를 하나 사야 할 텐데, 디지털피아노가 좋을지 진짜 피아노가 좋을지 고민됩니다.
    (컴퓨터와 연계한 활용성 측면에서는 디지털피아노가 좋을 것 같긴 합니다)

    1. 비용이나 여건이 허락된다면 확실히 진짜 피아노가 좋겠지요. 저도 디피를 쓰다가 학원 가서 진짜 피아노를 쓰면 참 음이 듣기 좋거든요. 혹자는 디피의 음원이 그랜드 피아노에서 따왔기 때문에 오히려 업라이트 피아노보다 소리가 그랜드 피아노에 가깝다고 하기도 합니다만. 건반의 느낌은 그럭저럭 봐줄만 합니다. ^^

    1. 아직 배우는게 하루에 한곡이라 밤새 칠 것두 없단다. 피아노 치는 것도 은근히 힘들어서 지쳐 쓰러져 자게 되더라구. clp-230까지 눈 돌아가는거 외면하느라 힘들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