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 양떼목장 & 경포대 벚꽃축제 & 경포 해수욕장

지난주 일요일 여자친구와 400일을 기념하여 강원도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요즘 제품 릴리즈 일정을 소화하느라 정신없이 바빠서 하마터면 못갈뻔 했습니다. 회사 일이라는게 제 마음대로 일정을 조정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보니 일요일에도 일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토요일 밤 참담한 심정으로사택으로 돌아와 잠을 청해 보았지만 도저히 포기할 수 없다는 생각에 잠이 잘 오질 않더군요. 여자친구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을 뿐더러 저 역시도 기분전환이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결국 다음날 새벽 6시에 출근하면서 비장한 각오로 일단 카메라를 들고 집을 나섰습니다. 강원도를 못 가더라도 오전에 일을 마무리 하고 다른 곳이라도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렌트카를 예약해둔 시간이 다가왔지만 일의 진척도를 보니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으로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우울한 마음으로 일을 계속 진행했습니다. 10시쯤 되었을때의 상황을 보니 월요일 새벽에 나와서 일을 하면 어느정도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순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속도로 소통상황을 확인해봤습니다. 영동고속도로가 동해까지 뻥뻥 뚤려 있더군요! 바로 렌트카 회사에 전화해 11시 예약을 잡고 10시 30분까지 일을 마무리 한뒤 11시에 정자역에서 렌트카를 인수받았습니다. 오래전부터 꼭 운전해 보고 싶었던 아반테 HD였습니다. 
수원으로가 여자친구를 태우고, 바로 영동고속도로로 진입! 신나게 달려 2시간만에 대관령 양떼목장에 도착했습니다! 입장권에 실린 사진과 실제의 풍경의 땟갈이 매우 다르긴 했지만, 도심을 벗어나 평화로운 풍경 속을 걸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아쉽게도 양은 5월부터 방목한다고 하네요. 여유있게 목장 주변을 한바퀴 산책하고 양들에게 건초를 먹여주었습니다. 양을 가까이서 본 것은 처음이였는데, 정말 순한 동물이더군요. 그런데 먹성이 어찌나 좋던지, 서로를 밀쳐내면서 건초를 얻어 먹으려고 안간힘을 쓰더라구요. 손에 양의 침이 좀 묻긴 했지만 나름 즐거웠습니다.
양떼 목장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경포대로 향했습니다. 꼬불꼬불 산길을 조금 내려오니 금방 도착하더군요. 아쉽게도 벚꽃은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더군요. 한주 전에 W호텔 갔을때는 벚꽃이 안펴서 그냥 왔는데, 올해는 벚꽃과 인연이 없나봅니다. 
경포호를 처음 가봤는데, 고즈넉하니 평화롭고 좋더군요. 마음이 잔잔한 호수만큼이나 편안했습니다. 경포호 주변을 적당히 산책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놀다가 초당 순두부 집에서 저녁을 먹고 경포 해수욕장을 들러 동해 바다를 만끽하고 밤 늦게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은 용인 근처에서 조금 막혔지만 그런데로 무난히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경포 해수욕장 근처에 바다가 보이는 야외에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가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닥 맛이 별로 였던 초당 순두부 전골을 배불리 먹은 덕분에 조개구이를 먹고 오지 못한게 내내 아쉬워서 조만간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부지런히 움직인 덕분에 여자친구와의 400일에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랑과 일 모두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성실히 하루하루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도… 주말 야근을 합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 경포대 벚꽃축제 & 경포 해수욕장”에 대한 10개의 생각

  1. 양떼목장을 다녀오셨군요.. 널따란 푸른 초원 구릉과 풍력발전기..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나 싶었더랍니다. ㅎㅎ
    다음에 데이트 차 강릉을 또 가게 되시면 ‘테라로사’라는 곳을 한번 고려해보심은 어떨지.. 직접 로스팅과 베이킹을 하는 카페 겸 레스토랑인데 저희는 강원도 방문 중에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한번 가 보고 이후로 must visit 장소가 되어버렸다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