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롤 마그네틱

차를 인수하고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시기가 도래하였습니다. 엔진오일에 대해서 이래저래 공부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합성엔진오일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차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면서 오래 잘 타고 싶은 마음에 유진상사에서 엔진오일 & 오일필터 & 에어필터 & 엔진내부세척제를 구입하였습니다. 
캐스트롤 마그네틱은 합성엔진오일로 가격대비 성능비 측면에서 평가가 좋은 제품입니다. 1L 한통에 5500원으로, 뉴아반떼XD에는 3.3L 정도가 필요하므로 4통을 구입하였습니다. 100% 합성엔진오일은 아니라서 5000km 주기로 교환해 줄 생각입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보통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를 같이 교환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현대 순정품으로 함께 구입했습니다. 오일필터는 3000원, 에어필터는 5000원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까만 통은 엔진내부세척제입니다. 엔진플러싱을 할 때 사용합니다. 일반 엔진오일(광유)를 사용하면 슬러지(찌꺼기)가 엔진 내부에 생성되는데, 이를 제거하는 과정을 플러싱이라고 합니다. 일반 엔진오일을 쓰다가 합성엔진오일로 바꿀 때, 플러싱을 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유진상사에서 인터넷으로 엔진오일 구입 후, 협력대리점에 가면 7000원에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합니다. 조만간 협력대리점에서 교환 후, 적당히 달려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트롤 마그네틱”의 2개의 댓글

  1. 난 100% 합성을 쓰지만 5000km 마다 갈아… 최고가 리터당 2만원 정도 하는 것 까지 넣어봤던거 같다… 오일마다 워낙에 특성이 달라서…
    예전 자동차 10년타기 운동본부에 보면 좋은 것 넣고 오래 타는 것 보다 적당한거 넣고 3000km 마다 가는 걸 권장하기도 해.
    그리고 용량이 3.3L 여도 그것보다 약간 적게 넣었을때 많이 넣었을때의 장단점이 있고, 주변에 잘아는 아반테XD 타는 친구는 약간 적게 3통 넣는 걸 선호하기도 하더라…
    플러싱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혹자는 그 효과에 대해 의문이라, 차라리 일반 광유를 가지고 플러슁을 하기도 하지…
    카센타 한군데 잘 알아두면 1만원 정도면 교환비+오일필터+에어필터를 해주는 곳이 많이 있어…
    나도 실제로 엔진오일만 구입하고 아는 집 가서 1만원 주고 나머지 처리하곤 하지..
    근데 교환비가 올랐네… 예전엔 5천원이었는데…
    암튼, 늘 뭔가 알아보고 배우려 하는 모습이 보기 좋구나….

    1. 역시 형이라면 합성오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았어요.
      예전부터 차를 잘 관리하신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세세히 차계부까지 쓰시는 점 존경스럽습니다.
      여러가지 조언 감사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