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oDB Certified Developer, Associate Level 시험 후기

2021년 10월 18일 시험을 보았고, 10월 22일에 합격 통보를 받았다.

9월 24일에 준비를 시작했지만, 대부분의 공부는 하계휴가기간(10/5~12)에 이루어졌다.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만 충실히 소화하면 합격할 수 있다.

https://university.mongodb.com/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련된 문제는 나오지 않으므로, M220 MongoDB for Developer 강의는 듣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총 5개의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데, 영어로 들어야하고, 실습문제도 쉽진 않아서 제대로 소화하려면 꽤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온라인 강의는 훌륭하다. 충실히 따라가면 MongoDB를 실무에서 활용하는데 필요한 기본기는 충분히 갖출 수 있다.

온라인 강의에 포함된 Quiz, Lab, Final Exam 대비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낮다.

연습시험을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하나라도 틀리면 점수가 없는 모두 고르시오 문제가 많이 나오고, 시중에 구할 수 있는 덤프가 없기 때문에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MongoDB Korea의 프로모션을 활용해서 50% 할인받아 $75에 시험을 보았고, 합격했으니 환불 받을 예정이다.

객관적인 지표로서 자격증을 획득한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MongoDB를 제대로 쓸 수 있게 된 것이 큰 소득이다. 그래서 주변 동료들에게 MongoDB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 남기기